기사검색

아산시, 음봉일반산단 산업단지계획 최종 승인...개발 가시화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0-12-30

  © 로컬투데이=아산시청사 전경


[로컬투데이=아산] 주영욱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음봉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산업단지계획을 충남도의 최종 승인을 받으며 본격적인 개발에 시동을 걸었다.

 

음봉일반산업단지는 총 1,605억 원의 민간자본이 투입돼 아산시 음봉면 동암리, 덕지리, 월랑리 일원에 421,159㎡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2024년 조성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산업시설용지외에 복합용지, 입주업체 근로자들을 위한 공동주택용지 등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유치업종은 전자부품·컴퓨터·영상·음향 및 통신장비제조업, 전기장비제조업, 기타기계 및 장비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등이다.

 

아산시는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3천100여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생산유발효과가 3천2백여 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인근에 입지한 아산디스플레이시티 일반산업단지(삼성디스플레이㈜)와 연계를 통해 전략산업성장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지역성장동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음봉일반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계획화된 산업시설용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아산 동부권이 지역성장동력의 거점으로 변모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련 기업 유치를 통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