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천안시, 코로나19 퇴치 '민·관합동위원회 회의' 개최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1-01-15

© 로컬투데이=천안시 민·관합동위원회가 1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회의를 열어 지역사회 확산 차단 대책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준비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충남 천안시는 14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올해 첫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민·관합동위원회 회의를 열고 확산 차단 대책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준비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의사회, 대학교수, 언론인, 단체, 시민 등 각계계층의 12명 위원들은 지난 연말부터 최근까지 확진환자가 지속해서 발생함에 따른 대응방안과 코로나 청정 천안을 만들고자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황동조 공동위원장은 “백신 부작용 관련해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백신접종을 의사회원이 먼저 실시하여 안전여부가 확인되도록 하고,  코로나19 완치자 등에 대한 격려메시지 전달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위생단체는 집합금지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에도 최대한 방역방침에 따르겠다고 하면서도, 가능한 범위에서 거리두기 완화를 검토해달라고 건의했다.

 

언론계는 코로나 장기화로 긴장감이 느슨해지고 있어 코로나 확진의 위험성 등을 알려야 하며, 종교시설 관리 전담팀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가 발견하지 못하는 방역 사각지대 발굴에 협조해주기 바라며, 코로나 청정 천안을 만들어 가는데 모두가 힘을 합치자”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