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천안시의회 권오중 의원,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정책 제시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1-01-18

 천안시의회 권오중 의원,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정책 제시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충남 천안시의회 권오중 의원이 18일 제23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주제로 시정에 대한 정책을 제시했다.

 

권 의원은 5분 발언에서 최근 전국적으로 자전거 이용 인구가 증가하고, 지방자치단체는 자전거 도로와 관련 시설을 확충하고 있으나, 자전거에 대한 인프라 구축에 많은 투자가 되고 있는 현실에서 이용 환경과 통행량에 대해서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분석과 전략 수립이 미흡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권 의원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가 잘 시행되고 있는 전주시, 나주시, 상주시 등의 구체적 자전거 이용 활성화 사례를 언급하며 ▲ 자전거 시범학교 운영 ▲ 연령층 맞춤형 무료 자전거 교실 운영 ▲ 4월22일 ‘자전거의 날’ 홍보 강화 ▲ 자전거 정책 전담팀 구성을 제안하였으며, 특히 자전거도로가 ‘레저중심’ 보다 ‘생활 속 근거리 교통수단’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권 의원은 “천안시가 자전거 이용 저변 확대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요구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