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천안시 농촌마을만들기 아이디어' 공모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0-07-06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천안시 농촌마을만들기 아이디어' 공모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천안]주영욱기자/ 충남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이하 ‘센터’, 센터장 주덕)는 지역대표협업사업인 “제5회 농촌마을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대학생이 간다” 참여팀을 모집한다.

 

“대학생이 간다”는 농촌마을만들기에 대한 지역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고자 실행되는 천안 소재 대학생 대상 농촌마을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농촌마을만들기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역동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현장 실행이 이루어지는 중장기 프로젝트이다.

 

‘2020 제5회 대학생이 간다’ 는 농촌마을 자원조사 및 주민수요조사를 기반으로 마을별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대학생이간다 전용 홈페이지에 프로젝트 과정을 실시간으로 기록하여 참여자 간 상호평가 및 컨설팅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2020 제5회 대학생이 간다’는 모집분야를 세분화하여 기존 참여팀과 신규 참여팀으로 나누어 모집하게 된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전문가 컨설팅과 후속지원이 이뤄진다.

 

참여팀의 활동기간은 7월부터 9월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며 참가팀 전원에게 50만원의 활동비와 봉사활동 시간이 부여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지원자격은 농촌마을만들기 및 농촌지역 활성화 등에 관심이 있는 천안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3인 이상이 모여 지원 할 수 있다.

 

‘대학생이 간다’ 는 7월 12일(일) 까지 대학생 팀을 모집하며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 페이지(cheonanmauel.co.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지원하는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주민자치 실현과 지역 공동체 형성을 위해 지난 2016년 5월에 제정된 ‘천안시 공동체 활성화 지원조례’에 의거하여 설치되었고, 2016년 8월부터 ‘(사)천안공동체네트워크 함께이룸’이 센터 사업을 수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