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순천향대천안병원, 환자경험평가 ‘전국 2위’ 차지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0-07-10

 

 순천향대천안병원, 환자경험평가 ‘전국 2위’ 차지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천안]주영욱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차 환자경험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다.

 

환자경험평가는 병원 전반의 환자경험(Patient Experience) 수준을 측정하고, 환자 관점에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2017년에 도입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이번 평가가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다.

 

전국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과 상급종합병원 등 154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평가는 각 병원에서 2019년 4월 2일부터 8월 14일까지 퇴원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간호사, ▲의사, ▲투약 및 치료과정, ▲병원 환경, ▲환자권리보장, ▲전반적평가 등 총 6개 영역에서 실시된 평가는 ㈜한국리서치의 1대1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평가에서 6개 평가영역 중 절반인 ▲간호사, ▲투약 및 치료과정, ▲환자권리보장 등 3개 영역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으나 종합점수에서 1점 뒤진 88.83점(전체평균 82.22점)으로 아깝게 2등에 그쳤다.

 

이문수 병원장은 “환자들에게 친절도와 전문성을 인정받은 결과라 큰 의미가 있다”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발전시켜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