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선문대, '온라인 금연 프로그램' 운영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0-07-10

 

선문대, '온라인 금연 프로그램' 운영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아산]주영욱기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온라인 건강 프로그램 ‘금연ON’을 개발해 학생들의 금연을 돕고 있다.

 

매 학기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던 선문건강센터(센터장 이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참여 기회가 줄어든 학생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금연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금연ON’은 주 1회 아산시보건소와 연계한 전문 금연상담사와 화상 상담을 진행하면서 흡연 습관 조사 및 니코틴 의존도 평가를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금단 증상 , 흡연 욕구 다스리기, 운동 영양 관리, 스트레스, 이완 요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4주 집중 관리 프로그램, 5개월 금연 유지 프로그램으로 6개월 동안 진행된다.

 

이외에도 카카오톡을 활용한 실시간 상담, 또래 금연 상담을 운영하며 니코틴 의존도에 따라 맞춤형 금연 보조 물품을 주 1회씩 우편 발송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금연을 돕고 있다.

 

‘금연ON’ 프로그램은 시범 운영을 위해 일주일간 21명을 모집해 지난 6월 1일부터 시작됐다. 선문건강센터는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프로그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홍자 센터장은 “코로나19 고위험군 분류에 흡연자가 포함되어 있는 만큼 금연 관리 프로그램이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시기”라면서 “‘금연ON’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시켜 방학에도 학생들이 금연을 시도할 수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더욱 많은 건강 프로그램을 개발해 코로나19를 현명하게 이겨내고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