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직업훈련교·강사 대상 해외전문가 초빙연수 실시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0-08-10

  © 로컬투데이=해외전문가 초빙연수 교육생 들이 능력개발교육원 강의실에서 버지니아주립대 유태호 교수의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은 직업훈련교·강사 보수교육 및 특성화고 교원 직무연수의 일환으로 해외전문가 초빙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란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이나 법인, 직업능력개발단체 등에서 특정 직업에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가르치는 사람을 이른다.

 

해외 선진대학 및 기업체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한 이번 연수는 7월 27일 ~ 8월 14일 까지(3주간) 이며,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총 10개 과정 중 6개 과정은 해당 전문가가 현지에서 강의하고 교육생은 강의실에 모여 수강하는 비대면 교육을 원격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에 대한 최첨단 기술연수와 21세기 핵심역량, 스마트학습 등 최신 교수법과 관련하여 다채로운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주요 강의는 ▲ PyTorch와 Azure로 함께 도전하는 인공지능 입문(조지아공대 임성규 석좌교수), ▲ 데이터 마이닝과 빅데이터 분석 기초 및 응용(뉴욕주립대 황정현 교수), ▲ 미래교육을 대비한 스마트 온라인학습의 개발 및 실습(오클라호마대 임두헌 교수), ▲ 4차 산업혁명시대, 21세기 핵심역량 개발을 위한 직업훈련 교육과정 설계 및 실습(버지니아주립대 유태호 교수),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셀프 브랜딩 로드맵 실습(보이시주립대 한수정 교수) 등이다.

 

미국 국립재단으로부터 신진 연구자상을 포함해 다수의 상을 수상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반도체 회로 설계 분야 전문가인 조지아 공대 임성규 석좌 교수는 “저는 현재 미국국적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제가 가진 지식과 기술을 대한민국에 전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남병욱 능력개발교육원장은 “해외 전문가 초빙연수는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해외 선진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를 매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