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천안시 주민참여예산위, ‘무장애 숲길 조성사업’ 내년도 예산편성 반영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0-08-14

  © 로컬투데이=2020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제2차 총회 장면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천안시는 2020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제2차 총회에서 ‘천안시 무장애 숲길 조성사업’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중 1위로 선정돼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총회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회의 심의와 사업부서 검토를 거쳐 선정된 32개 사업에 대한 최종순위를 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앞서 각 읍면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홈페이지, 위원회 등을 통해 접수된 72개 사업 중 선정된 32개 사업에 대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31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다.

 

2021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최종순위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회의 평가 70%, 온라인 시민투표 결과 10%, 전체 위원회 총회 평가 20%를 합산해 결정됐다.

 

최종 1위에는 ‘천안시 무장애 숲길 조성’, 2위에는 ‘청소년 문화의집 확대’, 3위에는 ‘공동주택 정전, 지하저수조 물 넘침 통보 및 자동차단시스템 구축’이 선정됐다. 제안사업 최종순위는 19일 천안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유관형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들이 제안하고 결정해 주민들의 일상이 더 나아지는 의미있는 제도”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천안시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