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박수현 동지 꼭 일 좀 시켜달라" 지원했던 이낙연…홍보소통위원장 기용

가 -가 +

김은지기자
기사입력 2020-09-18

▲21대 총선에서 "박수현 동지 꼭 일 좀 시켜달라"며 지지했던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18일 박 전 청와대 대변인을 홍보소통위원장으로 기용했다. (사진=김은지기자)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공주]김은지기자/ 21대 총선에서 "박수현 동지 꼭 일 좀 시켜달라"며 지지했던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18일 박 전 청와대 대변인을 홍보소통위원장으로 기용했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당내 상설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정무직 당직자 임명 결과를 발표했다. 민주당 당규에 따르면 당대표는 최고위원회의 협의를 통해 당 특위 위원장을 임명할 수 있다.

 

이 대표는 총선 당시 박 전 대변인에 대한 지원 유세에 나서며 "박수현 동지를 이번에는 꼭 일 좀 시켜달라"고 유권자를 향해 호소한 바 있어 이번 홍보소통위원장 임명은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그러면서 ”우리 정치권에서 박수현만큼 특별한 사람도 드물다“라며 ”대통령께서 박수현 동지를 뽑아 대변인으로, 국회의장은 또 대변인으로 뽑았다. 이건 누가봐도 욕심나는 인물이라서“라고 밝힌바 있다.

 

아울러 박 전 청와대 대변이도 더불어민주당의 당 대표를 선출하는 8·29 전당대회에서 이낙연 의원을 지지해 힘을 실어준 바 있다.

 

이외에 이 대표는 당권 경쟁 주자였던 김부겸 전 의원을 국민통합특별위원장으로, 소상공인특별위원장에 전숙옥 전 의원, 여성정치참여확대위원장에는 남인순 의원, 재해대책특별위원장에 오영환 의원 등을 각각 임명했다.

 

다음은 민주당 당직 인선 결과

 

▲국민통합특별위원장 김부겸 ▲홍보소통위원장 박수현

 

▲여성정치참여확대위원장 남인순 ▲재해대책특별위원장 오영환

 

▲중소기업특별위원장 김경만 ▲사회복지특별위원장 최종윤

 

▲보육특별위원장 인재근 ▲교육특별위원장 유기홍

 

▲보건의료특별위원장 서영석 ▲주거복지특별위원장 천준호

 

▲한반도경제통일교류특별위원장 김경협 ▲국방안보특별위원장 황기철, 이철휘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장 김영주 ▲문화예술특별위원장 이병훈

 

▲환경특별위원장 양이원영 ▲체육특별위원장 임오경 ▲해양수산특별위원장 어기구

 

▲과학기술특별위원장 이경수 ▲정보통신특별위원장 정필모 ▲북한이탈주민특별위원장 김병기

 

▲소상공인특별위원장 전옥순 ▲종교특별위원장 안규백 ▲4050특별위원장 임종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