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공주시, ‘집콕 라이브! 백제 골든벨’ 개최…참가자 모집

가 -가 +

김은지기자
기사입력 2020-09-22

 

 

▲ 제공=공주시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공주]김은지기자/ 공주시가 제66회 백제문화제 기간 백제 퀴즈왕 선발대회인 ‘집콕 라이브! 백제 골든벨’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오는 26일 개막하는 제66회 백제문화제가 코로나19 여파로 개‧폐막식은 물론 각종 프로그램이 대부분 취소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백제 퀴즈왕을 뽑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추석 연휴기간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추석 전날인 9월 30일과 폐막일인 10월 4일 저녁 7시부터 약 2시간 동안 라이브로 진행된다.

 

진행방식은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 등으로 온라인 플랫폼 줌(ZOOM)에 접속해 사회자가 출제하는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총 400문제 중 200문제는 선 공개한다.

 

우승팀에게는 100만원, 준 우승팀에는 50만원, 3위는 30만원 상당의 공주페이를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각 회당 참가자 100팀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모집단위 또한 개인이나 가족, 친구, 연인 등 상관없이 참가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홈페이지(www.공주백제퀴즈왕.com)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관광과 축제팀 (041-840-80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관행 관광과장은 “이번 대회는 스마트기기만 있으면 누구든지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면서 “코로나19로 추석명절 연휴기간 많은 분들이 가정에서만 머무를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이번 대회가 시민과 관광객에게 좋은 추억거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