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년 우수기업 ON-TACT JOB매칭페어 개최

가 -가 +

김지연기자
기사입력 2020-10-23

▲ [사젠제공=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화상 면접 장면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대전]김지연기자/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가 '2020년 우수기업 On-Tact Job매칭페어'를 지난 22일 개최했다. 

 

23일 협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전의 대표적 우수 중소‧벤처기업 젬백스앤카엘, 알에프세미, 아이쓰리시스템, 디엔에프 등 총 11개사가 참여해 47개 일자리를 모집해 Job매칭페어를 실시했다. 

 

Job매칭페어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 원하는 기업과 비대면 면접으로 진행된다. 

 

이에 협회는 지역 주요 대학인 충남대, 한밭대, 한남대, 배재대, 목원대 등 각각의 구직자를 위한 화상면접 거점장소를 설치, 대덕테크노밸리에 있는 협회 사무국에 구인기업을 위한 화상면접 장소를 마련했다. 

 

특히 기존 채용행사와는 달리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사전 준비된 현직 우수기업 인사담당자와의 인터뷰 및 직무 책임자의 직무 특강을 상영하고, AI모의면접을 지원하는 등 부대행사를 마련해 청년구직자의 취업준비 과정을 지원했다. 

 

구인기업 관계자는 “온라인 채용행사의 실효성에 대한 우려가 컸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채용시스템 역시 새로운 패러다임은 피할 수 없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형태의 면접이 향후 안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는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와 채용‧고용 시장의 활기를 위해 대전지역만의 온택트(ONTACT) 일자리 매칭 시스템을 위한 지원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