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백석대 인성개발원, '충남교육청 2020년 인성교육 우수 민간단체 위탁운영'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0-11-27

백석대 인성개발원, '충남교육청 2020년 인성교육 우수 민간단체 위탁운영' 모습  사진=백석대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인성개발원은 2020년 충남도교육청 인성교육 우수 민간단체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5월 부터 10월까지 총2875명(초등학생 1096명,  중학생 440명,  고등학생 1342명)의 대상자들에게 인성가치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 했다.

 

백석대에 따르면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OECD(경제협력개발기구)에서 창의인성을 직업사회에서 요구되는 핵심적인 도구(CoreInstrument)로 제시했다는 것.

  
인성교육은 미래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절대적으로 요구되며 특히 인공지능과 4차 산업시대 인간의 기능과 역할이 강화되면서 인성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고자 충남도교육청에서는 지역사회 교육공동체가 함께 인성교육을 실천하고자 인성교육 우수 민간단체를 선정하여 위탁 운영 하고 있다.


백석대 인성개발원은 2020년도에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천안 아름초등학교, 오성중학교, 쌍용고등학교,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 공주고등학교 등 충남에 소재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운영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