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서산시, 충남도 주관 주민자치 우수사례 '도 유일 2건' 선정

가 -가 +

김상철기자
기사입력 2020-12-04

© 로컬투데이= 지난 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제5회 동네자치 한마당에서 수상 모습(좌부터 김호용 해미면주민자치위원장, 김명하 서산롯데캐슬아파트 관리소장)


[로컬투데이=서산] 김상철기자/ 충남 서산시가 지난 3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충남도 주관 ‘제5회 동네자치 한마당’에서 2건의 주민자치 우수사례와 단체 및 개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참여 혁신모델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토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으로 민간 단체부문에서 △대산읍 주민자치회가 충청남도지사상을, 개인부문에서 △이중일 동문2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충청남도의장상을 받았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충남도 8개 시·군의 10개 사례 발표를 진행해 서산시가 유일하게 2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시 우수사례는 ▲서산롯데캐슬아파트 입주자회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화단가꾸기, 벽화그리기’ ▲해미면 주민자치위원회 ‘지역민이 함께하는 살기 좋은 해미 만들기’로 각각 우수와 장려를 수상했다.

 

두 단체는 충청남도지사상을 수상했고, 서산롯데캐슬아파트 입주자회는 800만 원의 보조금도 확보하게 됐다.

 

신현우 서산시 시민공동체과장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건이 선정된 것은 서산시가 유일하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서산형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모든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