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공주대, 지역사회 주민 건강리더 양성과정 운영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1-01-18

  © 로컬투데이=지역사회 주민 건강리더 양성 과정 교육 모습

 


[로컬투데이=공주] 주영욱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간호보건대학 간호학과는 2020학년도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주민 건강리더 양성 과정」을 운영하여 좋은 성과를 거뒀다.

 

「지역사회 주민 건강리더 양성 과정」은 건강리더 활동을 희망하는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간호학과 교수가 직접 건강교육을 시행하고, 교육을 받은 주민은 이웃 주민에게 자신이 교육받은 내용을 전달하여 주민 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형식으로 건강리더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공주대 간호학과는 이를 위해 2019년 11월 공주시 보건소와 협력해 역사회 주민 100명에게 교육 요구도를 조사했으며 이를 토대로 2020년 28명에 이어 올해에는 1월 10일까지 총 40건의 건강리더 활동을 지원했다.

 

교육에 여한 주민의 만족도는 92점/100점을 보이며 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간호학과 김희경 사업책임교수는 "'역사회 주민 건강리더 양성 과정'을 통한 지역사회 주민 주도형 건강증진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데 성공적이었다"면서 "지역주민의 건강을 보건의료인과 더불어 주민건강리더를 통해 확대 운영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 향후 계속 사업으로 공주대와 간호학과의 위상제고 및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증진을 이끄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