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백석대, ‘2021 백석대학교 총장배 국제 온라인 태권도 대회’ 개최

가 -가 +

주영욱기자
기사입력 2021-06-11

▲백석대학교 태권도시범단 학생들이 대회를 앞두고 준비를 하고 있다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오는 12일부터 7월 4일까지 백석대학교 캠퍼스 내 체육관과 온라인을 통해 ‘2021 백석대학교 총장배 국제 온라인 태권도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공인품새 △격파발차기 △태권체조 △음악품새 △트릭킹 △미트겨루기 △자유품새 △창작 태권체조 단체전 등 8개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도장리그로 약 3,300명, 선수권리그로 약 1,300명이 사전 등록해 총 4,600여 명이 대회에 참가한다.

 

국제 대회인 만큼 외국 국적자들의 대회 참가도 눈길을 끈다. 6월 11일 기준 대한민국을 포함한 21개국 선수들이 대회에 참가한다.

 

각 경기는 일정별로 총 6개의 유튜브 채널에서 방영되며, 백석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백석대학교 Baekseok Univ. official)에서는 경기 메인 방송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대회사를 전한 백석대학교 장종현 총장은 “이번 대회는 비대면 시대 스포츠 대회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태권도 인재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할 소중한 기회”라며 “참가하신 각국 선수단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며, 우리 대학은 태권도 세계화에 더욱 힘써 헌신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이번 대회 주인공인 세계 참가자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세계 200여 나라에 보급된 태권도는 자랑스러운 문화 콘텐츠다. 이번 대회에서 선수 여러분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길 기대한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뜨거운 땀과 노력이 결실로 맺어지길 기원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많은 이들의 노력으로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대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참가자 분들과 그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로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